구세군자선냄비는 1908년부터 110여년 간 대한민국의 역사 속에서 국가와 지역사회를 섬기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NGO입니다. 
1928년 경제적인 어려움과 일제의 곡물수탈로 피폐해진 국민들을 돕기 위해 시작된 구세군의 '자선냄비 모금운동'으로 
도시 빈민들이 무사히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쌀 배급과 급식, 그리고 숙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이 때부터 구세군은 12월이면 전 국민적 사랑을 받으며 '자선냄비 모금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 소중한 기부금으로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들의 필요를 채우고 있습니다.




지원 절차


구세군자선냄비는 지원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한 기부금이 전달될 수 있도록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우편으로 
긴급지원 신청

  1) 이메일 : sa119@redkettle.kr 

  2) 우   편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7 

                   15층 커뮤니케이션스부 

                   ‘자선냄비 긴급지원팀’ 앞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신청 서류 접수 후
 심사 진행

(10일 이내)



  
신청 결과 통보

*문자메시지(SMS) 안내


 
 

긴급 의료,

생계비 지원


*체리카드로 지원



  





      결과보고 제출


1) 이메일 : sa119@redkettle.kr

2) 우   편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7

                 15층 커뮤니케이션스부

                  ‘자선냄비 긴급지원팀’ 앞

 

*지원 후 12주 이내 제출



지원 분야 및 안내


○지원 분야 및 내용
분야
의료
생계
지원내용
진단결과에 따른 치료비, 약품구입, 재활치료 등 사후관리 비용
기초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생계 비용
*가능: 수술비, 시술비, 치료비, 약품구입비, 재활치료비, 입원비
*불가능: 미용 목적의 시술비 등
*가능: 식간식비, 생필품구입비, 교통비
*불가능: 주류, 담배 등 구입 및 유흥목적의 물품 구입
○지원 금액 :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최대 50만원 지원 가능 (지원 후 12주 이내 사용)
○지원 방법 : 전용 체크카드(체리카드)를 통해 지원금 충전하여 지급 (우편 발송 예정)
○신청에 필요한 서류
∙ 공통 :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장기요양보험료 납부 확인서(수급자 제외)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 : 수급자증명서, 한부모증명서, 차상위증명서 등 해당 증빙 서류
∙ 의료 : 진단서 사본
∙ 생계 : 소득증명서 (수급자 제외)
○결과보고 제출
∙ 제출 서류 : 결과보고서 (양식 내 작성)
   *체리앱을 통해 결제내역에 구입항목의 내용과 사진 첨부 필요
∙ 제출기한 : 지원금 충전 후 4주 이내 제출
∙ 제출방법 : 이메일로 스캔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신청서, 결과보고서 양식은 아래 '긴급지원 신청서 양식 다운받기' 버튼 클릭!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

1) 이메일 : sa119@redkettle.kr 

 2) 우편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7 15층 커뮤니케이션스부 ‘자선냄비 긴급지원팀’ 앞


지원 문의 : 자선냄비 긴급지원팀 02-6364-4279



자주하는 질문


Q1. 지원금을 신청 후 받기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홈페이지나 우편으로 신청하여 증빙서류를 모두 제출해주시면 지원 가능하신 분에 한해 지원금을 받기까지 약 2~3주가 소요될 예정입니다.

           소중한 기부금을 사용하는 것이므로 내부적인 심사와 우편 발송, 금액 충전 등에 소요되는 시간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Q2. 지원 가능여부 결과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모든 증빙서류를 제출하신 분에 한해 내부 심사과정이 진행되고, 승인 결과는 신청하신 휴대폰번호에 문자메시지(SMS)로 전송이 됩니다.

          지원 불가 시에는 불가 사유를 함께 안내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3. 신청하는 금액을 모두 받을 수 있나요?

     A. 신청하시는 지원 분야와 항목별로 내부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지원 금액이 결정됩니다. 지원금은 최대 5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Q4. '체리카드'는 어떤 카드인가요?

     A. '체리카드'는 편리한 기금 사용을 위해 BC카드와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가 만든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

           지원금을 받으신 분이 별도의 영수증이나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아도 카드사에서 기관에 제공해주는 내역으로 관리가 가능한 체크카드 형식입니다.

           또한 '체리카드'는 '클린카드'로 유흥업소나 주류 판매점 등에서는 결제가 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Q5. '체리카드'로 받는 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체리카드'를 발송할 때 사용 안내문을 함께 보내드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① '체리카드'를 수령하신 후 페이북앱이나 BC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사용자 등록을 먼저 하셔야합니다.

          ② 이후 체리 앱을 다운 받아 체리 서비스의 사용자 등록을 해야합니다.

          ③ 체리 앱 사용자 등록까지 완료되면 1일 후 지원금액이 충전되고,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Q6. 지원금 사용 기간이 있나요?

    A. 지원금이 송금 또는 충전('체리카드')된 후 12주 이내로 사용하시고 결과보고 자료를 제출해 주셔야합니다.

 

Q7. 지원금을 받기 전에 미리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해도 되나요?

    A. 불가합니다, 미리 지출하신 부분을 지원해드리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Q8. '체리카드'의 분실, 도난 시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체리카드'의 분실, 도난 시에는 가장 먼저 거래정지를 위해 BC카드 고객센터로 신고하셔야합니다. (고객센터 : 1588-4515)

         신고 후 구세군자선냄비 ‘자선냄비 긴급지원팀’으로 연락하여 '체리카드'의 교체발급을 신청해주세요. (구세군자선냄비 ‘자선냄비 긴급지원팀’ : 02-6364-4279)

         교체발급을 신청하시면 잔액 및 신고접수 확인 후 교체카드를 발급하여 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

         ※ 거래정지 후 남은 잔액에 대해서만 교체카드로 다시 충전해드립니다.

         ※ 발급된 교체카드의 사용자 등록 후 잔액을 충전하게 됩니다.

 

 

이 외 문의사항은 문의게시판을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